안녕하십니까.
희망 고문 기술자
좋은아빠되기입니다.
전체적인 내용으로 봤을때
class8 트럭을 겨냥한것 같지는 않다고 하네요.
그러나 SUV급 엔진으로 가져다 쓸수는 있을 정도의 출력으로는 보여 집니다.
그외 이러한 수소연료전지 형태는 전기발전 설비용으로 사용도 가능하게 제작된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향후 수소생태계에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여 집니다.
수소 소비량 증가는 수소 인프라의 빠른 확충을 불러 올것이니깐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ww.motortrend.com/news/honda-general-motors-hydrogen-fuel-cell-production-start/amp/
아래는 번역본입니다.
차세대 디젤? GM과 혼다, 미국에서 수소 연료전지 생산 시작
연료 전지는 Honda CR-V, 대형 트럭, 건설 및 광산 장비, 발전기에서 사용됩니다.
GM과 Honda는 상업용 트럭, 중장비, 발전기 및 승용차에 전력을 공급할 수소 연료 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합작회사가 미시간주 브라운스타운 공장에 건설 중인 연료전지 모듈은 2024년 3월 데뷔할 수소 구동 혼다 CR-V 에 사용될 예정 이며 결국 캘리포니아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수소는 자동차, 픽업트럭, SUV 사이에서 틈새 기술로 남을 가능성이 높지만 디젤이 가스의 대안이었던 것처럼 수소는 여전히 장거리 트럭 운송, 중작업 및 동력을 위한 연료로 선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탄소배출 제로 미래를 위한 세대. 연료 전지는 배터리 전기 자동차보다 더 긴 주행 거리와 더 빠른 재급유를 제공하므로 매 순간의 가동 중지 시간이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산업에서 이점을 제공합니다. 옹호자들은 상대적으로 작고 전략적으로 배치된 수소 충전소 네트워크가 연료 전지를 현대 경제의 상당 부분을 주도하는 디젤 엔진에 대한 실행 가능한 대안으로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연료 전지 시스템 제조 LLC(Fuel Cell Systems Manufacturing LLC)로 명명된 GM-Honda 합작 회사는 현재 단 하나의 제품만 생산하고 있습니다. 바로 4기통 엔진 크기에 77kW를 생성할 수 있는 수소 연료 전지 모듈입니다. 103마력. 세미 트럭이나 발전기에 전력을 공급하는 등 더 높은 전력 요구 사항을 위해 여러 모듈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비판적으로 두 회사는 새로운 연료전지 모듈이 2019 Honda Clarity Fuel Cell 에 사용된 시스템 비용의 1/3이라고 주장합니다 .
FCSM의 연료전지는 Honda나 GM의 Hydrotec 사업부에 판매되어 최종 제품으로 통합되거나 다른 회사에 판매됩니다. Honda는 2025년에 2,000개의 새로운 연료전지를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중 약 4분의 1은 오하이오에 있는 Performance Manufacturing Center에서 생산될 CR-V에 할당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상용차, 건설장비, 고정식 발전소 분야에서도 사업 기회를 노리고 있다. Honda는 Isuzu와 공동으로 2027년 일본에서 생산에 들어갈 Class 8 세미 트럭을 개발하고 있지만 해당 차량이 FCSM 연료 전지를 사용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GM은 약간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연료 전지를 자체 자동차, 트럭 또는 SUV에 통합하는 데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 Hydrotec은 중장비 및 발전기에 사용하기 위해 Power Cubes라는 브랜드의 연료 전지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Autocar와의 협력을 통해 연료 전지 구동식 쓰레기 트럭, 덤프 트럭, 시멘트 혼합기, 롤오프 트럭 및 터미널 트랙터가 탄생할 수 있습니다.
Komatsu는 전기 구동 930e 광산 트럭의 3,500hp 디젤 발전기를 연료 전지로 교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Liebherr-Aerospace는 터빈 대신 비행기에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연료 전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 Hydrotec 은 60kW DC 고속 충전기가 장착된 수소 구동 모바일 발전기를 사용하여 MotorTrend 의 올해의 SUV 에서 EV 충전을 도왔습니다 .
FCSM 연료전지는 두 자동차 제조업체가 8,500만 달러를 투자한 결과 70,000평방피트 공간의 고도로 자동화된 라인에서 조립됩니다. 2017년 공동 제조 사업이 설립된 동안 혼다와 GM은 2013년부터 수소 연료 전지에 대해 함께 협력해 왔습니다. 두 회사는 합쳐서 거의 100년에 가까운 연료 전지 기술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966년 GM Electrovan은 세계 최초의 수소 동력 자동차였으며 Honda는 약 40년 동안 연료 전지 분야에 노력해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식사 맛있게 드시구요 편안한 저녁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