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희망 고문 기술자
좋은아빠되기입니다.
아래와 같은 뉴스가 나왔네요.
제가 볼때는 오늘 주가는 무조건 상승인거 같습니다.
일단 제목만 보면요 ㅋㅋㅋ
그러나 뒤쪽으로 갈수록 니콜라를 까는 기사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finance.yahoo.com/news/3-fastest-growing-stocks-planet-102100990.html
번역본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니콜라: 2024년 매출 성장률 601% 예상
2024년 지구상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3대 주식 목록을 마무리하면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와 수소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FCEV) 제조업체인 Nikola (NASDAQ: NKLA) 가 있습니다 .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의 합의에 따르면 Nikola는 새해에 매출이 약 600%(약 3,950만 달러에서 2억 7,600만 달러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니콜라의 급격한 판매 증가는 두 가지 요인의 결과일 것입니다. 첫 번째는 생산량 증가가 예상된다는 점이다. 회사는 3분기 실적 발표에서 35개 고객으로부터 구속력 없는 FCEV 주문 277건을 받았으며, 9월 말 분기 동안 BEV 47대 순주문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Nikola의 또 다른 촉매제는 Tre BEV 트럭 209대에 대한 자발적인 리콜을 통과한 것입니다. Nikola는 이러한 트럭의 배터리 팩을 교체하는 데 거의 6,200만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추정합니다. 리콜 및 반품으로 인해 회사는 실제로 9월말 분기 동안 마이너스 순수익을 보고했습니다. 이를 통해 올해의 연간 비교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후자는 자동차 제조사들이 원하는 성장 촉매제가 아니다. BEV 트럭 생산이 중단된 것 외에도 Nikola는 2022년 자체 생산 지침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경영진은 아직 생산을 성공적으로 늘리거나 일관된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지 못했습니다.
위에 덧붙이자면, Nikola의 현금 상황은 기껏해야 위험합니다. 회사는 주식 발행을 통해 주주를 희석시켜 왔으며 전환사채도 매각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사의 발행 주식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전 CEO Trevor Milton의 중재를 통해 1억 6,500만 달러의 손해 배상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Nikola가 현 시점에서 생산을 늘릴 수 있는 충분한 자본을 가지고 있는지 의문이 드는 것이 타당합니다.
투자자들은 불명예를 안은 전 CEO 트레버 밀턴의 회색 구름이 드리워져 있는 것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Milton은 더 이상 Nikola와 관련이 없지만 그의 속임수로 브랜드에 손상을 입혔습니다. 저는 이것이 의심할 여지 없이 회사 제품에 대한 수요에 타격을 입혔다고 생각합니다.
EV 분야에서 큰 승자가 있을 수 있지만 Nikola는 피할 가치가 있는 다트 던지기입니다.
정리해보면
2024년 한해 성장률을 600%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이것이 작년에 너무 저조해서 그렇다는게 논점이기는 합니다만
그렇다고 니콜라가 올 한해 600% 성장하지 않을꺼라는 말은 아닙니다.
에전부터 월스트리트에서는 그정도 예상은 했었으니깐요
다만, 니콜라가 언제까지 제품을 생산할수 있는 유동성 자금을 확보하고 있느냐가 관건이죠.
여러가지 의견이 있을수 있겠지만
거스키도 바보가 아닌 이상
여러가지 자금 마련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을꺼라 생각하고
이번 CES 2024에서의 보쉬와의 협력관계등을 볼때
보쉬측과 어떤 커넥션을 가지고 현금 유동선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을수 있다는 추론도 가능합니다.
이번 신임 CFO가 우베 각스타터가 된다면 더욱 그럴수 있을꺼라는 추론에 무게를 실어 주게 되구요.
그게 아니더라도
DOE 대출 관련으로도 니콜라 혼자 힘보다는 보쉬와 함께 전략적으로 대응한다면
좀더 손쉽게 대출이 가능할것으로도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어찌 되었든 오늘밤 주가에 본 뉴스는 많은 영향을 미치지 싶습니다.
현명한 대처가 필요해 보입니다.
판단은 본인 몫입니다.
화이팅!!!
ps : 추가로 번역본 사진한장 첨부합니다.
앞쪽만 번역된 내용입니다.
거의 나락으로 가는 기업 심폐소생술 시켜서 뭔가 만들어 낸 것도
이양반이라 생각해서요. 리콜을 통해 시장에 신뢰를 얻고
자금만 말씀하신대로 확보한다면 올해 부터는 니콜라와 즐거워 질 것 같습니다
오늘도 불장 성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