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간 cbt이용하면서 공부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근래 주변사람들이나 직장 동료들 중에서 기사 시험준비하는데 필기에서 너무 어렵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개인적으로 쉽다고 느낀 공부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요약된 방법은 맨 아래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사용중이실 것 같기는 합니다.
필기문제를 처음 보실 때 우선 답을 알거나 모르거나 무조건 1회를 푸세요.
다 푸셨으면 틀린문제와 답을 모두 읽어보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틀린 부분이 왜 틀렸나하고 고민하며 공부를 하시는게 아니라 "이 문제는 이 보기가 답이구나"라는 정도만 인식하시면 됩니다.
오답확인을 하시고, 정답부분도 한 번씩 읽으셨으면 바로 똑같은 문제를 풀어보세요.
그래도 틀리는 문제들이 있을거에요. 그럼 그 문제를 다시 한 번 봐주세요 (이번에는 틀린 문제만)
그 다음 똑같은 회차를 다시 한 번 풀어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 회차를 최소 3번 반복하시고 다음 회차로 넘어가세요.
**저는 3번 반복하는데 4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처음 문제푸는게 1~2시간 정도 걸리고, 답 모두 확인하고 나면 그 다음부터는 30분 이내로 문제를 풀 수 있었고, 제가 좀 늦게 읽는 편이에요.)
한 회를 끝내셨으면 다음 회로 넘어가서 똑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회를 끝내셨으면 여태 풀어본 회차 한 번씩은 다시 풀어봐주세요.
그렇게 반복을 못해도 5개년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부를 하시면 우선 보기만 봐도 무슨 문제였지~ 하며 기억이 나기도 하고, 그냥 보기만 보고 답을 고를 수 있는 문제도 80%이상정도 됩니다.
시험에 응시하는 분들 모두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시험을 통과하는게 가장 중요하잖아요?
필기 시험은 컴퓨터로 문제은행에서 무작위로 나오다보니, 사지선다 답만 외우면 정답을 맞추기가 쉬운 편입니다.
축산기사와 산림기사등 4개정도의 기사 필기 모두, 1~2주동안 위 방식으로 공부하여 붙었습니다.
필기시험은 공부보다는 익숙해지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공부는 실기에 나오는 주관식 답안을 쓸 때 중요해지는 편이죠.
설명을 잘 했나 모르겠네요. 모두들 시험 잘 보시고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공부방법 요약
회차 1번 풀기 -> 오답 및 정답 확인(공부x, 답을 확인하는 것) -> 앞선 과정 최소 2회 반복 (한 회를 총3번 풀기) -> 다음 회차 1번 풀고 앞선 방법으로 반복 ->그 다음회차 풀기전에 앞선 회차 1회씩 풀어보기 -> 그 다음회차 진행 -> 앞의 순서를 계속하여 반복 (최소 5개년)